한국교회 신사참배 80주년 맞아 회개, 광화문에서 기도 대성회 열어
2018년 10월 28일 오후 3시, 오늘 광화문 사거리에 나가면 시끌시끌할 겁니다.
이날 이 시간에 광화문 사거리에서 '한국교회일천만기도대성회'가 열리기 때문입니다.
광화문에서 한 두 번 집회가 열리는 것도 아니지만 오늘 열리는 '한국교회일천만기도대성회'는 특별하기에 주목할 만 합니다.
무려 80년 전 있었던 일을 회개하기 위한 기도 대성회이기 때문입니다.
80년 전에 무슨 일이 있었냐고요?
그때는 바야흐로 일제강점기 시대.
하나님만 섬겨야 하는 교회가 그 당시 일본의 권력에 굴복하여 일본의 천황 신에게 절하고 찬양한 일명 신사참배 행위를 했습니다.
그런 한국교회가 왜 신사참배 80주년을 맞아서야 회개 기도를 하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또 하나 궁금한 것은, 80년 전 신사참배를 결의하고 신사참배를 했던 당사자들이 80년이 지난 오늘날 얼마나 살아계실까요?
오늘 광화문에서 열리는 신사참배 80주년 회개 기도 대성회를 주최하는 한국기독교총연합회 등 한국교회 주요 연합기관 대표들에게 이 성경 구절을 선물해주고 싶습니다.
스스로 일제강점기 시대에 신사참배하고 조선장로호를 갖다바친 친일파 조선예수교장로회. 그들의 뿌리로 이루어진 한국기독교총연합회.
RETURN TO GOD! 여호와께로 돌아가자!
한국교회는 스스로 자신들이 하나님께 속해있지 않음도 잘 알고, 하나님께로 돌아가야 된다고 외치고 있습니다. 그리고 신사참배를 한 죄로 우리나라가 분단의 아픔을 겪었다고도 오늘날 한국교회는 말하고 있습니다.
출처 : CTS
그렇게 잘 아는 한국교회, 한국교회를 대표한다는 한국기독교총연합회 단체에 묻고 싶습니다.
자신들에게 속하지 않았다는 이유만으로 이단이라 정죄하고 각종 악의적인 소문으로 한 교단을 핍박한 그 죄는 언제 회개하실 건지.
자신들에게 속하지 않았다는 이유만으로 돈을 받고 강제개종을 시키겠다고 두 명의 목숨까지 앗아간 그 죄는 언제 회개하실 건지.
자신들에게 속하지 않았다는 이유만으로 평화행사를 방해하고 자원봉사를 방해한 그 죄는 언제 회개하실 건지.
오늘 광화문 사거리에서 해야 할 회개 기도는 신사참배 행위를 넘어, 자신들에게 속하지 않았다는 이유만으로 한 나라에 두 개의 국민을 만들어버린 죄까지도 회개해야 한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국민 여러분, 오늘 광화문 사거리에서 열리는 '한국교회일천만기도대성회'에 귀를 기울여주십시오. 그리고 그들이 진심으로 자신들의 죄를 회개하는지 확인해주십시오.
눈 가리고 아웅 하는 식으로 신사참배 회개기도만 하는지, 오늘날 자신들이 저지른 일까지도 회개하는지.
그리고 누구보다도 깨어있어서 눈 가리고 아웅 하는 단체에 속지 마십시오.
하나님께서는 "내 백성아 거기서 나와 그의 죄에 참예하지 말고 그의 받을 재앙들을 받지말라" 하셨습니다(계18:4).
깨어있는 사람이 되기를 당부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