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한국교회 신사참배 80주년 맞아 회개, 광화문에서 기도 대성회 열어

한국교회 신사참배 80주년 맞아 회개, 광화문에서 기도 대성회 열어


2018년 10월 28일 오후 3시, 오늘 광화문 사거리에 나가면 시끌시끌할 겁니다.
이날 이 시간에 광화문 사거리에서 '한국교회일천만기도대성회'가 열리기 때문입니다.



광화문에서 한 두 번 집회가 열리는 것도 아니지만 오늘 열리는 '한국교회일천만기도대성회'는 특별하기에 주목할 만 합니다.
무려 80년 전 있었던 일을 회개하기 위한 기도 대성회이기 때문입니다.


80년 전에 무슨 일이 있었냐고요?


그때는 바야흐로 일제강점기 시대.



하나님만 섬겨야 하는 교회가 그 당시 일본의 권력에 굴복하여 일본의 천황 신에게 절하고 찬양한 일명 신사참배 행위를 했습니다.


그런 한국교회가 왜 신사참배 80주년을 맞아서야 회개 기도를 하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또 하나 궁금한 것은, 80년 전 신사참배를 결의하고 신사참배를 했던 당사자들이 80년이 지난 오늘날 얼마나 살아계실까요?


오늘 광화문에서 열리는 신사참배 80주년 회개 기도 대성회를 주최하는 한국기독교총연합회 등 한국교회 주요 연합기관 대표들에게 이 성경 구절을 선물해주고 싶습니다.



스스로 일제강점기 시대에 신사참배하고 조선장로호를 갖다바친 친일파 조선예수교장로회. 그들의 뿌리로 이루어진 한국기독교총연합회.


RETURN TO GOD! 여호와께로 돌아가자!


한국교회는 스스로 자신들이 하나님께 속해있지 않음도 잘 알고, 하나님께로 돌아가야 된다고 외치고 있습니다. 그리고 신사참배를 한 죄로 우리나라가 분단의 아픔을 겪었다고도 오늘날 한국교회는 말하고 있습니다.



출처 : CTS

 

렇게 잘 아는 한국교회, 한국교회를 대표한다는 한국기독교총연합회 단체에 묻고 싶습니다.


자신들에게 속하지 않았다는 이유만으로 이단이라 정죄하고 각종 악의적인 소문으로 한 교단을 핍박한 그 죄는 언제 회개하실 건지.



자신들에게 속하지 않았다는 이유만으로 돈을 받고 강제개종을 시키겠다고 두 명의 목숨까지 앗아간 그 죄는 언제 회개하실 건지.



자신들에게 속하지 않았다는 이유만으로 평화행사를 방해하고 자원봉사를 방해한 그 죄는 언제 회개하실 건지.



오늘 광화문 사거리에서 해야 할 회개 기도는 신사참배 행위를 넘어, 자신들에게 속하지 않았다는 이유만으로 한 나라에 두 개의 국민을 만들어버린 죄까지도 회개해야 한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국민 여러분, 오늘 광화문 사거리에서 열리는 '한국교회일천만기도대성회'에 귀를 기울여주십시오. 그리고 그들이 진심으로 자신들의 죄를 회개하는지 확인해주십시오.


눈 가리고 아웅 하는 식으로 신사참배 회개기도만 하는지, 오늘날 자신들이 저지른 일까지도 회개하는지.



그리고 누구보다도 깨어있어서 눈 가리고 아웅 하는 단체에 속지 마십시오.


하나님께서는 "내 백성아 거기서 나와 그의 죄에 참예하지 말고 그의 받을 재앙들을 받지말라" 하셨습니다(계18:4).


깨어있는 사람이 되기를 당부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