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즐거운 설날 되세요~^^

즐거운 설날 되세요~^^

 

대망의 2015년이 밝아온게

어제 같은데

벌써 2월달이 지나가고 있네요.

 

하지만 우리가 보낸 1월 1일은

양력, 즉 해를 기준한 '신정'이였죠^^

 

 

우리나라에는 달을 기준으로 만든

'음력'이라는 것이 있지요^^

이 음력으로 기준을 하면

우리는 아직 2014년을 살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제 곧 음력으로 '구정'인

 우리 고유의 명절 '설날'이

다가오고 있네요.

 

 

설날이 다가오면 우리는

갖가지 음식들을 준비하고

부모님께 드릴 선물과

아이들에게 세뱃돈으로 나누어줄

신권을 마련하며

새날을 맞이하는 기념으로

설빔을 준비해서 입지요^^

 

 

그렇게 모든 준비를 마치면

두손 가득 마음가득 선물과 설레임을 안고

그 유~명한 민족 대 이동을 시작합니다.

 

뉴스에서는 시시각각 교통정보를 알려주고

고향에선 손님을 맞이할 준비를 하느라

온 동네가 들썩들썩 하는데요,

 

 

요즘은 예전같지 않아서

명절에 고향을 찾지않고

해외여행을 떠나는 사람들이 많다고 합니다.

 

하지만 저는 '설날'에 어른들을 찾아뵙고

새해 인사를 드리는 모습이

참 아름다운것 같습니다.

 

 

우리 민족의 큰 명절인 설날,

오고가는 길 안전운전 하셔서

오랜만에 만나는 친인척분들과

담소도 나누시고 맛있는것도 드시는

모두모두 즐거운 설날 되세요~^^